url  

한국에서 2 인승 로드스터를 탈 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뚜껑을 열 수있는 날은 많지 않습니다. 뚜껑을 열 때마다 차량 주위 사람들에게 큰 우려됩니다. 입니다. 물론, 그 밖에도 많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BMW Z4와 같은 하드 톱 로드스터는 지붕이 접혀 트렁크에 보관되기 때문에 짐을위한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붕의 물에 뚜껑을 열면 트렁크는 물 바다입니다.


◆ 오픈카, 비 맞아도 될까?

가장 걱정스러운 것은 "뚜껑을 연 상태에서 비가 내리면 어떻게 될까"입니다. 달리고 있어도, 비가 갑자기 심장이 두근 두근합니다. 그것은 Z4 등의 하드 톱 로드스터는 일반적으로 달리거나 열거 나하는 것이 어렵 기 때문입니다. 


BMW Z4는 10 km / h 미만의 지붕 밖에하지 못하고, 톱을 여는 데 22 초가 걸립니다. 물론 닫을 때 조금 빨라지지만, 19 초 (3 초 이하) 필요합니다. 오늘의 최신 소프트 톱 오픈카는 천천히 달리고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갑자기 비가 내리면 어떻게됩니까? BMW 및 기타 오픈카의 제조 업체는이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시트는 물에 적신 가죽 시트이지만, 야외에서 우천의 경우는 특별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홍수 수준은 멈출 수 없지만, 그것은 실행 중에 조금 비를 실행해도 괜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mouse있는 마우스처럼 dr있는 동안 달릴 수 없습니다. 결국 어딘가에서 지붕을 닫을 필요가 있습니다 만, 그 장소에 가서 젖은 경우 어디가 더 슬픈일까요? 어린 시절의 농담처럼, 나는 빗속을 걸어야하는 상황에 있습니다.


◆ 에어로다이나믹은 생각보다 더 멋진 개념 

대답은 "가능"입니다. 일정 이상의 속도로 달리는 운전자는 비없이 달릴 수 있습니다. "겨울 야외 방영 전혀 춥지 않아"등 말도 안되는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가능합니다. 물론 그것은 지나면위한 trap입니다. 


결국 비가 오지 않는 이유는 "공기의 흐름"때문입니다. 자동차는 공기 저항을 줄이고 공기의 사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공기는 자동차의 정면 충돌하고 보닛을 따라 흐르는 공기는 다시 앞 유리에 부딪혀 그 지붕을 향해 경사합니다. 동시에, 세단, SUV, 쿠페 등의 뚜껑이 닫혀있는 자동차가 지붕을 흐릅니다.


전에 언급했듯이, 이것은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빗방울이 캐빈에 들어 가지 않도록 충분한 압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속도'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앞 유리의 각도가 변화하고 공기도 변화하기 때문에 시속 수 킬로미터 이상이면 무조건 비가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BMW Z4는 시속 75 km 이상에서 비없이 주행 할 수 마쓰다 MX-5 유사한 형태는 운전자가 시속 72 km 이상에서 젖을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